동행복권의 후계자라 불리는 eos 파워볼
파워볼 조작 - NTRY(엔트리) eos 파워볼 추첨 방식
결과값 추첨은 크게 네가지 과정으로 나뉘지지만, 집중적으로 분석해 볼 부분은 두가지입니다.
어떠한 블럭값을 결과값 추첨을 위해 채택(선택)하는지 하는 것과, 그리고 그 결과값을 암호화 함수를 이용해서 64자의 난수로 변환해 내는 과정들입니다.
첫째, 정확한 시간의 블록값을 사용하는가?
검증의 핵심인 첫번째는, 정확히 몇초의 블럭값을 사용하는지 일 것입니다.
그들이 원하는 결과를 선택하기 위해 유리한 번호(숫자)가 나온 시간의 블럭값을 끌어다 쓰는지, 아니면 매회차마다 정확한 간격의 블럭값을 가져오는 지입니다.
만약 추첨을 할 때 정해진 시간이 아니라, 그들이 원하는 값이 나오는 블럭값을 쓴다면 조작 그 자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통상적으로 이오스(EOS) 코인은, 코인의 지갑이동을 위해서 매 0.5초마다 결과값 블럭을 생성하고, 그 블록(모음)에는 유저들이 해당시간에 주고받은 EOS 코인의 정보가 담겨있습니다.
누가 누구에게, 얼마의 금액을, 몇 시에 보냈는지를 저장합니다. 또한 저장된 DATA(데이터)가 사라지지 않고 누적됨에 따라 이오스(EOS) 코인의 보안성은 높아집니다.
이를 검증해 본 결과, NTRY(엔트리)에서 공지한 그대로 이오스(EOS) 블럭값을 정확히 사용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누구나 접할 수 있는 정보이기에, 이것을 조작한다는 것은 의미가 없는 행위입니다.
그러하다면 “이오스(EOS)코인 자체의 트랜잭션 값을 조작할 수는 없을까?” 라는 의문이 듭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이오스(EOS)코인 트랜젝션 값은 조작이 불가능합니다. 가능하다 해도 굳이 엄청나게 힘들게 조작해서 겨우 사설 파워볼 결과값을 고치는데 사용하고 있는지가 의문일 정도로 너무나도 어려운 일이기 때문입니다.
이오스(EOS)코인의 가치가 수십조원에 이른다고 하고, 매분마다 수 천여 개에 달하는 엄청난 거래량이 전세계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이오스(EOS)코인을 해킹하려면 전세계의 모든 거래를 막고 그들만 거래를 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거래량을 조종한다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둘째, 블럭값에 SHA-256 방식을 적용하는가?
블럭값과 트랜젝션을 합한 값(블럭값+트랜젝션)을 SHA-256 함수를 적용해서 암호화하면, 16의 64승이라는 무작위 숫자를 구할 수 있습니다.
대충이라 할 지라도 해당값을 무작위로 대입해서 해석하려면 전세계의 모든 슈퍼컴퓨터를 모아서 돌려도 몇년이 걸릴 것입니다.
또한 그 중에서도 정확한 값을 찾을 수는 없다는 결론입니다.
파워볼 조작 - eos 파워볼, 검증 결과는?
이오스(EOS)게임은 이론적으로 주관사가 개입할 수 없는 게임입니다. 이용회원 뿐만 아니라 사이트에서도 운영하고 서비스하는 데 전혀 문제가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단지, 주관사가 NTRY(엔트리)이기 때문에 온전히 마음을 놓지는 못하겠지요. 특이한 상황이 발생한 회차는 꼭 검증하시길 추천드립니다.
①정확한 시간의 값을 적용했는지 ②암호화를 통해 구해진 값이 발표된 값과 같은 지 등이겠지요.
또한, 허위로 조작이나 유출픽이 있다고 하면서 일반 유저분들을 끌어들이려고 영업하는 몇몇 사이트들이 눈에 띄고 있으니 이점도 꼭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저희 토토매치는 어떠한 다툼이나 문제가 발생하지 않고 누구나 공정하게 게임을 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원칙을 지켜나가겠습니다.
다음에도 더욱 알차고 유익한 정보로 인사를 드겠습니다.